온라인 광고는 많은 콘텐츠를 통해 매장이나 홈페이지 안내페이지를 방문케 하는 것이고, 이이후 매출은 상품의 퀼리티에 따라 달라진다. 매장을 가보니. ‘맛있더라’, ‘또가봐야지’, ‘맛있네’ 라는 고객만족이 나와야 한다.

지난달 3월 31일, 맥세스컨설팅에서 주관한 ‘제1회 프랜차이즈 온라인 마케팅 실무과장 (MSC)’에서 김주상 컨설턴트는 “블러그마케팅을 통해 일정 투입된 금전비용으로 방문자를 유도할 수는 있지만 고객반응이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로 승부해야 한다.”라며 “고객만족을 높이지 못하는 제품이라면 아무리 블러그나 온라인마케팅에 투자를 해도 승부할 수 없다.”고 말했다.


▲ 김주상 컨설턴트 (사진=강동완기자)

1997년 미국엣 처음 등장한 1인미디어를 지향하는 쉽고 편하게 꾸밀 수 있는 나만의 온라인 공간이 ‘웹로그(web log)’라는 형태로 등장, 오늘의 ‘블러그 (blog)’로 진행됐다.

김 컨설턴트는 “주제가 명확한 블러그를 만들어야 한다.”라며 “이를 위해선 차별화된 전략과 남과 다른 나만의 스타일, 한 줄로 표현할 수 있는 블러그 콘셉트를 정하고, 어떤 내용을 알릴 것인지 표현할 것인지를 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김 컨설턴트는 “벤치마킹 블로그를 꼼꼼히 분석, 활발하게 운영 중인 블로그를 따라해보는것도 좋다.”라며 “블로그를 통해서 얻고 싶은 것을 목표로 일방문자 1천명, 이웃500명을 1년 내에 만들어보는 목표가 제일 좋다.”고 덧붙였다.

블로그 상위 노출을 위해 김 컨설턴트는 “상위노출은 사람이 검수해 정하는 것이 아니라, 미리 만들어진 로직에 의해서 상위노출이 결정된다.”라며 “검색엔진 최적화의 기본조건은 제목에 핵심 키워드를 반드시 노출하고, 핵심키워드를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는 것이 좋다.”고 소개했다.


블로그 포스팅의 기본원칙으로 5가지
1. 대표키워드는 버려라.
2. 블로그영역을 확인하라.
3. 세부키워드를 점령하라.
4. 세부키워드의 연관검색어를 점령하라.
5. 연관검색어의 연관검색어를 점령하라.

블로그 컨텐츠/운영전략의 체크리스트로 
1. 타이틀과 자기 소개부분이 충분한가?
2. 첫페이지 중앙(상단)에 주제가 있는가?
3. 키워드가 적절한가?
4. 주제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 인가
5. 전략적인 글과 비전략적인 글로
6. 방문자가 필요한 알찬정보인지
7. 좋은 콘텐츠에 맞는 카테고리 구성
8. SNS 채널연결 링크
9. 꾸준함 블로그 활성화 시키기
10. 이웃관리와 댓글 공감전략


출처 : http://mnb.moneys.mt.co.kr/mnbview.php?no=2017040100438041731

Posted by 불혜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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